[스포츠] 격한쾌감 격투기

허걱!! 표도르 사실상 생애 첫 패배

neojoy 2010. 7. 11. 21:31
제주귀농 일로 지난 6월말쯤 있었던 표도르 vs 베우둠 경기를 이제야 봤습니다.


근데 정말 허걱입니다.
물론 파브리시오 베우둠의 주짓수 실력이야 이미 검증된 고수라 하지만 1R 초반에 표도르를 잡다니 충격이네요. 표도르 지난 전적이 31승 1패지만, 지난 2000년의 패배는 팔꿈치 가격으로 인한 TKO패인데 당시에는 무승부나 무효경기가 없었던 터라 패가 아니라고 보는 이도 많지요. 사실상 이번 경기가 표도로의 첫 패배나 다름없다고 봅니다.

근데 너무 허무하군요.
격투기 세계에선 세계최강 자리가 그 누구라도 감히 자부할 수 없긴 하지만, 그 동안 '60억분의 1의 사나이'로 전 세계 격투팬들이 황제로 떠받들던 그가 1R 1분 9초만에 삼각조르기에 패하다니 쉽사리 믿기 힘들 정도입니다. 특히 표도르 팬들에겐 가히 충격이라 할 만합니다.

(삼각조르기에 걸려 탭아웃 직전의 표도르)


또한 과거 프라이드FC 팬들 입장에서는 크로캅의 몰락을 지켜봤던 지라 표도르까지 그 길을 간다면 심히 우울한 기분이 들 듯 합니다.

UFC 데이나 화이트 회장은 때를 놓칠세라 표도르에 대한 악평을 늘어놓고는 있지만, 아직은 섣불리 판단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 동안 표도르의 경기를 보면서 감탄사를 연발했던 팬들은 더욱 그렇지요. 다만 격투세계에서 무결점으로 보이던 최강의 사나이 또한 인간이었음을 조금 보여 준 작은 사례 정도로 보는 것이 현재로선 합당할 겁니다.

향후 베우둠에 대한 설욕전도 해야겠지만, 팬들이 기대하는 브록 레스너, 셰인 카윈, 케인 벨라스케스 등 UFC 강자들을 꺽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텐데...


이제 31승 2패의 표도르
앞으로 그의 행보가 궁금해 집니다.
팬들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