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딩탈출] 제주귀농 도전기? 실패기

다음(DAUM)과 농림수산식품부, 농어업인 지원 MOU 체결

neojoy 2010. 4. 15. 14:27
다음(DAUM)과 농림수산식품부가 어제 농수산물과 농어촌을 효과적으로 온라인에서 알릴 수 있도록 공동지원하는 것을 골자로한 MOU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징검다리 기사내용 : http://edary.kr/feed/62163

최근 트위터를 보면 전남 농업기술원에서는 요즘 대세가 되고 있는 블로그와 트위터 교육을 통해 농어민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도시민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물론 그런 교육들이 예전에도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대로 된 생산을 하는 것만큼이나 유통과 판매에도 큰 관심과 고민을 해야 하는 생산자 입장에서 이런 흐름을 절대 놓치지 말고 IT 나 컴퓨터, 아이폰 등을 이용한 소통에 많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이틀 얘기도 아니지만, 현지 생산자 가격과 마트에서 소비자가 만나는 가격은 다소 터무니 없을 정도로 그 차이가 현격합니다. 다음과 농림수산식품부의 MOU 체결 등의 소식이나 농어촌이 도시와의 소통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농어민만이 아닌 많은 도시 소비자들에게도 알려져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보다 나은 품질의 농수산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함을 알 수 있길 기대합니다.

요 며칠 배추 한 포기값이 5천원에 육박한다는 뉴스도 있던데
그 중 유통에서 뱃살처럼 덧붙여진 가격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알면,, 스트레스 지수는 좀 up됨)

5천원이란 가격에 도시민들도 놀라지만 생산자들은 더 허탈함을 느낄 겁니다.
도시와 농촌이 IT기술을 통해 더 많이 접촉되는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